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신청방법 알아볼께요

2023년 05월 17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시간이 참 빨리 흘러가는것 같습니다. 제가 직장을 다닌지도 벌써 10여년이 지나고 있는데요. 앞으로 30년이상을 근무하게되면 정년퇴직을 할 나이가 되는데요. 이때 제가 받을 연금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이번 시간에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조회

     

    내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이 얼마인지는 참 중요한데요, 현재 납부를 하고는 있지만 한참뒤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이기 때문에 너무나 막연한건 사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니 확인해보세요.

     

    여기 사이트에 있는 내용을 제가 좀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안내

    국민연금 공단에서 제공을 하는 "내연금 사이트"와 국민연금 모바일앱 "내곁에 국민연금"을 설치하시면 간단하게 연금 금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확인하기

    국민연금(노령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를 위해서는 자기고 계신 폰에 앱을 설치 해주셔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일 경우 앱스토어에서 내곁에 국민연금 앱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설치 해주세요.

     

    아이폰일 경우는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바로가기를 추가해 드렸으니 편하게 설치 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곁에 국민연금 앱을 다운로드 받아 주셔야 합니다.

    이제 설치를 하셨으면, 전자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예전에는 공인인증서로 은행이나 정부에서 사용을 하려면 이것저것 인증서를 사이트마다 설치해서 로그인을 하였었는데 요즘에는 전자인증 하나로 모든것이 해결이 됩니다. 가장 많이 쓰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전자인증을 해 주세요.

     

     

    접속을 하시면 바로 메인 화면에서 나의 예상연금수령액과 가입내역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피씨에서 확인하기

    다음으로 피씨에서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첨부된 링크를 통해서 간단계산이 가능합니다. 연금을 시작한 분들은 납입기간이 길기 때문에 연금액 산정이 달라질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는데요. 한번 계산해 보세요.

     

    예상연금 금액은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으로서 추정치로 만 60세까지의 금액을 가정을 해서 산정한 금액인데, 얼마나 모았는지 잘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음으로 피씨에서 접속한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화면인데요, 조회 자체는 간단합니다. 월납입 보험료를 기입하고, 예상연금액 조회하기 버튼만 누르면 되니까요.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월납입료를 기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에 따른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등을 조회해 보실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