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예방방법 알아보기

2015년 12월 04일 by 홍승찬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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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안감사때문에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상당히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복장부터 바깥에 외출하는것 까지 모두 제한이 걸려서 스트레스지수가 엄청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럴때 직무스트레스가 엄청높아져서 부작용이 생길까 걱정입니다. 이번에 살펴볼 내용은 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무스트레스 관리는 어떻게 할까요?

     

    직장에서 수많은 업무를 하면서 부장님, 팀장님께 결제서류 빠구당하고 야단맞고 이런것이 점차적으로 몸에 쌓이게 되는데요. 일을 하면서 일을 끝냈다는 성취감에 비해 이런 잦은 실수및 실패가 반복되다보면 스트레스 지수가 더 높아져서 결국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직무스트레스는 일을 성취함에 따라 긍정적스트레스, 일의 실패에 따라 부정적 스트레스 간의 부조화로 생겨나는 것입니다.

     

     

     

    업무가 계속쌓이게 되어 직무스트레스 관리가 힘들어질 경우에는 오히려 일에서 해방되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잠시 쉬었다가 다시 일을 하는게 오히려 능률과 효율이 좋습니다. 일을 오래한다고 해결되는건 아닙니다. 적당한 휴식과 재충전이야말로 업무 능율을 올리는 직무스트레스 예방방법입니다.

     

     

     

     

     

    직무스트레스 예방방법은 ?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제대로 못할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업무에 대한 부담감과 심적으로 히들어질때에는 조용한 음악과 간단한 다과등으로 티타임을 가져서 사전에 생길 부담에 대해 미리 대비를 하는것도 직무스트레스 예방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여러분들은 업무가 너무 힘들어서 도망치고 싶을 경우가 있지 않으셨나요? 이렇게 어렵고 힘든 일을 겪으면서 동료들과 더욱더 끈끈한 유대감이 생기고 직무스트레스가 긍정적스트레스로 바뀌면서 성취감에 취하는 경우가 이제는 더욱더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회사생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