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조기접수 조건 3가지

2023년 07월 13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연금 조기접수 조건 3가지

    지금까지 조기노령연금에 관하여 알아보았고, 지급시기를 연기해서 연금을 좀 더 받을 수 있는 연기연금에 관하여 알아봅니다. 노령연금 수급자가 희망하는 경우 연금 수급권을 취득한 이후부터 출생연도별 지급개시연령 도달일로부터 5년이 될 때까지의 기간동안최대 5년 연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에 관하여 지급의 연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기비율은 50, 60, 70, 80, 90, 전부 중 수급권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금을 다시 받으시게 될 때에는 연기를 신청하기 전 원래의 노령연금액부양가족연대출 가능 금액 제외, 부분연기의 경우 연기비율 적용에 대해서 연기된 매1년당 7.2월 0.6의 연금액을 더 높여서 지급합니다.

     

     

    연금 조기접수 조건 3가지지금까지

    나이 수령 시기

    최대 5년 앞당겨서 받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는 수령 시기를 점진적으로 증가해서 만 65세로 결정 짓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아래표를 참고해서 잘 따져봐야 합니다. 1969년생은 만 65세부터 연금을 수령받을 수 있는데, 최대 5년이니까 만 60세부터 조기 수령이 가능합니다. 위 사례처럼 50대에 해당하는 분들이 강제 은퇴를 하게 되면 연금 공백기가 생기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재취업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받아주는 곳이 없어서 굉장히 난감해지는 상황이 옵니다.

    그래서 본인 일자리가 불안하다고 여겨지면 50세가 되기 전부터 미리 노후 자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보험 수령나이 유의사항

    점점 연금 고갈이 현실화되어 가는 추세이기에 향후 보험 수령나이는 얼마든지 변화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는 첫째 연금 설계 당시에 정했던 평균 수명이 지금은 크게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남녀 모두 평균 수명이 80세를 넘어선 것인데요. 세입 결손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이에 대한 개편이 있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보험 납부증서 발급방법

    보험 납부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지속적으로 있으실텐데 발급방법에 관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업무,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 보험 납부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매번 발급하는 서류가 아닙니다. 보니 어떻게 발급받아야 할지 당황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 전혀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보험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으로 이동하신 다음 소득공제용 납부증서 조회 증명을 누르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한데 앞서 알려드린 것 처럼 간편 인증을 통하여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험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를 조회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입증 할 수 있습니다. 발급연도와 개인사업장, 지역가입자, 사업장가입자로 구분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수익 수입 조건

    수익 수입 활동을 해도 되지만 월소득액이 A값을 넘어서면 안 됩니다. 2023년 기준으로 A값은 월 2,861,091원입니다. 이 금액을 초과하게 되면 소득액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조기 수령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미 받은 상태에서 이 금액을 넘어가게 되면 바로 지급이 정지됩니다. 우리들이 이런 규칙을 역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소득액이 없을 때는 조기 수령으로 힘을 내다가 좋은 기회로 월 2,861,091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세전 월소득을 벌어들이게 되면 조기 수령을 철회하면 감액 없이 원래대로 받을 있습니다.

    지급 중지 신청을 자신이 직접 하면 되는 것입니다.

    돈이 급한 사람한테는 장점, 그게 아닌 사람한테는 단점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이 몸이 건강해서 언제 가지 오래 살 수 있을지 아무도 장담하지 못하기 때문에 미래를 알지 할 수 없는 경우에 장단점을 얘기할 수 없습니다..

    보험 수령액 조회방법

    보험 수령액 조회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누구나 쉽게 간편하게 보험 수령액 조회 방법은 구글, 네이버, 다음 조사 웹페이지 사이트에서 국민연금을 검색하시면 국민연금관리공단 커뮤니티 nps.or.kr 상단 좌측을 보면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를 보시기바랍니다. 내연금 알아보기를 누르시면 예상연금 모의계산과 예상연금 간단계산을 로그인 없이 입증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설명드리자면 내연금 알아보기 메뉴에서 예상연금 간단조회를 클릭하시고 월 납입 보험료 항목의 보험료를 입력하시면됩니다.

    예상연대출 가능 금액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소득기준으로 연금별 지급금액을 입증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커뮤니티 회원가입과 개인인포 인증을 통하여 접속하고 난뒤 국민연금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나이 수령 시기

    최대 5년 앞당겨서 받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는 수령 시기를 점진적으로 증가해서 만 65세로 결정 짓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아래표를 참고해서 잘 따져봐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수령나이 유의사항

    점점 연금 고갈이 현실화되어 가는 추세이기에 향후 보험 수령나이는 얼마든지 변화가 생길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 수령나이 유의사항

    보험 납부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지속적으로 있으실텐데 발급방법에 관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