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전 원인 | 증상 | 치료 | 예방에 좋은 음식은?

2023년 06월 13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심부전은 심장이 제대로 동작하지를 못해 혈액순환이 안되어 문제가 생기는 상태입니다. 심장의 기능이 서서히 저하가 된다면 만성심부전 이라 하며, 갑자기 기능을 못하는 경우 급성 심부전이라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심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심부전의 원인 과 증상 및 치료법, 예방에 좋은 음식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심부전증상 예방방법
    심부전증상 예방방법

    심부전 원인 찾아보기

    사람이 살아가가는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심장인데요. 몸속의 혈액을 구석구석 돌리면서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심장의 역활은 혈액펌프 역활을 하는 아주 중요한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심장에 문제가 생긴다면 혈액이 순환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혈액을 순환시키기 위해서는 강한 힘으로 혈액을 밀어주어야 하는데 심부전의 경우 혈액을 밀어주지를 못하여 큰 문제가 생깁니다.

     

    이러한 심부전의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 과한 염부섭취, 고혈압, 부정맥 , 폐질환등에 의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심부전 증상 알아보기

    대표적인 심부전의 증상으로서 피곤 및 쇠약이 있습니다. 심박출량이 줄어듦으로 인하여 근육조직에 충분한 산소가 도달하지 못하게 되어 제대로된 힘을 낼 수가 없게 됩니다. 폐는 산소를 흡수하는 기능을 하는데 산소를 공급 못받으니 답답함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호흡곤란이 발생하게 됩니다.

     

     

    심부전 치료 방법 찾아보기

    치료방법은 약물과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약물의 경우 체내의 수분을 제가하는 약물과 심장의 기능을 도와주는 약물로서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게 합니다. 

     

    질병적인 원인으로 발생되는 심부전의 경우 고혈압이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협심증, 심근경색등 동맥의 흐름을 막는 질병들을 개선하여 심부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심부전 예방법 안내

    심부전의 경우 적당한 운동과 저염분 식사, 금주 및 금연, 과로와 장시간 목욕등 혈압을 올리는 행위를 조심하면 충분히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이 일어나는 경우 꼭 병원으로 내방을 하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심부전 의심증상 안내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해주세요.

     

     

    자주하는 질문

    심부전 증상은 무엇인가요?

    대표적 증상은 호흡곤란으로 질병이 진행함에 따라 잠을 자다가 숨이차기도 하고, 휴식시에도 숨이 가쁘게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심부전 때문에 콩팥도 영향을 받나요?

    심장이 약하게 뛰게 되면, 혈류가 줄어듬으로 콩팥도 영향을 받습니다.

    심부전은 유전이 되나요?

    심부전 증상의 일부분이나 심혈관 질환은 유전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원룸구하기 팁 신경써야할 주의사항 알아보기

    대학생이 되어 타지역으로 집을 구하러 가거나, 직장이 잡혀서 집이 아닌 객지로 이동을 할경우 당장에 살 집을 알아보게됩니다. 주머니 사정상 원룸 같은 곳을 구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

    informationlife.tistory.com

     

     

    혈당 근심 없는 당뇨 간식 바로가기

    혈당 근심 없는 당뇨 간식 바로가기 여러분은 간식을 먹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심심한 입가심을 하고 행복해지고 즐거워지기 때문입니다. 특별히 즐거움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분비하게 하면서

    informationlife.tistory.com

     

     

    법정감염병 종류와 증상 확인하기

    법정감염병 종류와 증상 확인하기 코로나가 주춤하면서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벗고 자유를 만끽하고 계십니다. 저역시도 이제 마스크는 되도록 안하려고 한는데요. 사람들이 붐비는 곳은 아직

    information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