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은행통장 통합조회로 숨은 돈 찾기

2023년 07월 06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휴면은행통장 통합조회로 숨은 돈 찾기

    예전에 쓰던 은행 계좌인데 지금은 잘 쓰고 있지 않아서 돈이 들어있는지 잊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잠자고 있는 계좌들을 쉽게 알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휴면은행통장 통합조회를 하면 숨어있던 나의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내 이름으로 개발된 모든 계좌와 카드, 보험, 대출 등 인증서만 있으면 일괄 조회할 수 있으며 휴면계좌에 있는 돈을 활용 이용 중인 계좌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들어가서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고 혼자 정보량 동의서와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후 정보량 입력 화면으로 입력하기를 누릅니다.

     

    휴면계좌란?

    휴면계좌란 은행이나 보험사업체 등에서 소유하고 있는 예금이나 보험금 은행통장 중에서 오랜동안 거래하지 않아서 정지된 계좌를 말합니다. 게다가 은행 등이 보유하고 있는 예금, 보험금 등에 대한 주식채권 중 관련 헌법 규정에 의하여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 아니면 휴면보험금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계좌가 휴면계좌가 되면 온라인 거래가 정지되고 또 금융회사에서 전산 관리를 별도로 하게 되며 휴면계정은 PC 뱅킹으로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휴면은행통장 정지 기준 휴면계좌의 기준은 보통 은행권에서는 휴면계좌를 다음과 같이 정하여 정지를 하게 됩니다.

     

    휴면은행통장 통합조회

    네이버나 다음, 구글 검색창에 라고 입력하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전국은행 연합회 휴면은행통장 통합조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춰있는 은행통장 찾아줌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팝업창이 뜨고 사회 안내가 나오는데요 이 홈페이지는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은행계좌의 경우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 이상 무거래 휴면금이 조회됩니다.

    사용중인 계좌를 포함한 모든 은행 은행통장 조회는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합니다.

     

    휴면은행통장 조회 방법

    은행 연합협의 휴면은행통장 통합조회 시스템 사용 휴면은행통장 통합조회 웹 사이트에 접속해 공인인증서와 같은 본인인증과정에 정보처리 동의를 거치면 오면 자신의 휴면계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휴면은행통장 소스는 2003년 1월 1일 이후로 발생한 내용에 대한 자료만 제공되며 제공되지 않는 부분까지 확인하고 싶다면 원하는 금융기관에 방문하면 인증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무조건 PC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접속을 하셔야하고, 자신의 컴퓨터나 이동식 디스크에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계좌통합조회 관리서비스 사용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계좌정보량 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에선 본인이 거래하는 모든 금융기관의 계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면은행통장 조회 시, 유의사항

    휴면은행통장 조회 후 남아 있는 돈을 환급신청 하는 경우 자동으로 휴면계좌가 해지됩니다. 휴면계좌에 남아 있는 돈은 이자가 붙지 않으므로 조회된 금액이 적더라도 환급신청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남아 있는 돈에는 이자가 붙지 않고, 수령하지 않는 경우 예금관리재단에서 저소득층 복지사업체 등에 활용됩니다.

     

    방치된 미활용 이용 계좌가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에 악용될 수 있으며 미활용 이용 계좌가 범죄에 사용되면 계좌주에 대한 금융거래 제한이나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방치된 계좌가 있으면 빨라지는 시일 내에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휴면은행통장 복구 방법

    휴면계좌는 오랜동안 사용하지 않은 은행통장 안에 있는 돈만 받고 휴면계좌는 삭제한다면 신분증만 소유하고 관련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방문하면 됩니다. 그러나 계좌를 복구하고 싶은 경우 다른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휴면은행통장 복구 시, 필요기록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휴면계좌를 조회하고 은행에 방문하기 전, 연락을 해 요구하는 서류가 어떤 것이해 확인하고 은행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동영상 안내

    예전에 만든 잔고 찾는법입니다.

    휴면예금과 보험금 조회

    휴면예금과 보험금 내역은 없었습니다. 휴면계좌를 조회해서 잠자고 있던 감춰있는 돈을 찾아보았습니다. 나에게는 없을 줄 알았는데 휴면계좌에 있는 돈들을 찾게 되어서 놀랐습니다. 우리나라에 이러한 방식으로 본인도 모르게 감춰있는 자산이 약 16조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한 번쯤 순간을 내서 휴면은행통장 통합조회를 해보고 감춰있는 금융자산을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자료를 참고하셔서 잊고 있던 카드포인트도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보험 예상수령액 및 조기 수령 총정리

    보험 예상수령액 및 조기 수령 총정리 최근 시기 국민연금에 대한 말이 많게 나다가올 거 같습니다. 국민연금은 정부에서 관리하는 공적 연금 제도입니다. 또한, 국민연금은 우리들이 은퇴하고

    informationlife.tistory.com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완전정복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완전정복 1. 연금이란? 연금이란 경제활동을 통해서 소득을 벌기 힘든 노후 생활을 대비하기 위해, 경제활동 기간에 벌어들인 어떤 부분 소 득을 적립하는 제도를 말합

    informationlife.tistory.com

     

     

    금융인증서 공동인증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은행업무를 보기위해서는 개인을 식별하기 위해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

    information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