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 공동인증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023년 07월 03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은행업무를 보기위해서는 개인을 식별하기 위해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는 전자서명의 검증에 필요한 공개키에 소유자 정보를 추가하여 만든 일종의 디지털 신분증 및 디지털 인감증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개인키와 한 쌍으로 존재합니다.

    공동인증서는 금융거래, 공공기관 민원, 쇼핑몰 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면 개인의 신원과 권한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전자금융사기와 같은 범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은행, 증권사, 공공기관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신분증, 도장, 통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는 컴퓨터에 설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려면 공동인증서 발급기관에서 발급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면 금융거래, 공공기관 민원, 쇼핑몰 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는 금융거래 시 본인 인증을 위해 사용하는 전자서명입니다.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기관에서 다양한 금융거래를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본인 신분증과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는 금융거래 시 해당 인증서를 사용하여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금융거래를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비교표

    발급기관 금융결제원 금융기관
    유효기간 3년 1년
    비밀번호 6자리 12자리
    사용처 금융거래, 공공기관 민원, 쇼핑몰 결제 등 금융거래
    보안성 공동인증서보다 높음 공동인증서보다 낮음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로, 공동인증서보다 유효기간이 길고 비밀번호가 짧으며, 보안성이 높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금융거래, 공공기관 민원, 쇼핑몰 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금융기관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로, 금융거래에 주로 사용됩니다.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 모두 개인의 신원과 권한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인증서입니다. 그러나 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보다 유효기간이 길고 비밀번호가 짧으며, 보안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금융거래를 자주 하는 경우에는 금융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영상 안내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할만한 글

     

     

    신용카드 분실시 처리방법, 신용등급 관리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신용카드입니다. 이러한 신용카드는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아주 중요합니다.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분실신

    informationlife.tistory.com

     

     

    무직자 비상금대출 승인이 잘나는 신청조건

    무직자 비상금대출 승인 조건 간단하게 돈을 빌리고자 할때에는 비상금대출이 요긴하게 사용이 됩니다. 여러가지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지만, 제일 중요한건 무직자 비상금대출시 승인이 잘되

    informationlife.tistory.com

     

     

    비상금대출 부결 및 거절사유 항목 알려드립니다.

    간단하게 생각해서 아무런 생각없이 소액대출 신청을 하였다가 승인 거부가 되신분들은 황당하고 당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출 승인이 반려되거나 부결되는 경우는 거의 모든 대출이 내

    information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