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키 몸무게 계산기 표준체중 계산 하는 방법

2023년 11월 01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 표준체중 계산 하는 방법

    최근에 몸이 부쩍 둔해진걸 느끼고 있습니다. 어느순간부터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면서도선듯 하지못하는게 식욕이 가끔씩 폭팔하기 때문인데요. 스트레스로 인해서 먹는걸로 풀려고 하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 보다는 자신의 키에 맞춰 적정한 몸무게를 유지하면 좋은데요.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를 통해서 표준체중을 계산 해 보겠습니다.

     

    평균키몸무게 계산기
    평균키몸무게 계산기

     

    평균키 몸무게 계산법 안내

     

    평균키 몸무게 계산법은 채중대비 백분율로 계산하는 방법과 체질량지수로 계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언듯보면 어려워 보이지만,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비만도 계산을 할수 있게 계산기가 있습니다.

     

     

    표준체중계산
    표준체중계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계산기 입니다. 신장과 체중 나이를 넣으시면 연령에 따른 신체 제질량지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표준체중계산
    표준체중계산

    신장은 165, 체중은 52에 나이를 32살로 세팅 해보았습니다. BMI 지수는 19.1로서 정상으로 표기가 되는데요. BMI 기준 몸무게 공식은 간단하게 (본인의 키 -100 ) X 0.9 를 곱하여 주면 지수를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BMI기준으로는 한국기준에 잘 안맞는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국가기술표준원에서는 (본인키-75)X0.6 으로서 표준체중을 구할 수 있는 공식을 배포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표준체중을 다이어트 목표로 하는이유는 바로 바디핏이 예쁘기 때문인데요. 사실 표준체중으로 몸무게를 감량을 한다면 의외로 상당히 마른걸 느끼실 수 있을꺼에요. 그냥보기에는 표준체중 + 5 키로 정도가 보기가 좋아보이고 표준체중은 유지에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 필요 열량 알아보기

    하루에 섭취할 음식의 열량은 체중과 활동정도에 따라서 다르게 계산이 되는데요.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조금 먹어도 폭팔적으로 체중이 증가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표준체중에 칼로리를 곱하여서 하루 평균소모 칼로리를 계산하게 되는데요. 표준체중이 50인 여성의 경우 육체활동이 거의 없는경우는 표준체중 X 30 으로 계산하여 1500 칼로리로 계산을 합니다.

     

    일반적인 할동일 경우 50X35로 계산을 하여 1750 칼로리, 심한 활동을 하는경우는 40을 곱하여 2000 칼로리로 계산을 하는데요. 임산부의 경우 소모 열량이 많이 때문에 거기에서 500칼로리를 더해 줍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MG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 금리 | 신청방법

    MG새마을금고에서 출시한 비상금대출은 간편 대출상품으로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별도의 서류제출은 없으며, 새마을 금고 통장이 필수입니다. 신용점수가 기준조

    informationlife.tistory.com

     

     

    공무원연금 수급자 재취업시 연금정지 기준 및 소득한계 정리

    공무원연금 수급자 재취업시 연금정지 기준 및 소득한계 정리 공무원 임용이 되고나서부터 지금까지 정말 열심히도 근무했습니다. 공무원이라고 다. 편한 줄만 알았는데, 줄을 잘못 섰는지 힘

    informationlife.tistory.com

     

     

    갑근세 계산기 근로소득세 계산방법

    직장인들이라면 항상 월급에서 세금을 납부를 매월 하고 있는데요. 갑근세는 소득세의 일종으로 갑종근로소득세의 줄인말로서 현재는 근로소득세라는 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득에

    information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