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레스토랑 최신 근황 및 진행과정

2017년 10월 10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사건의 발단은 레스토랑은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일베,메갈,워마드,친일후손의 출입을 금지한다는 트윗으로 부터 발생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신념 및 취향으로 사업주가 운영을 한다고 공지를 한 사건인데, 이게 인터넷으로 퍼지면서 사건이 점점 변질되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성추문 의혹에 휩싸였고, 특정단체에서는 책임을 물어 영업방해까지 하며, 결국 레스토랑은 문을 닫는 수준까지 진행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특출난 증거도 없으면서 일방적인 추측으로 몰아가다보니 사건이 더더욱 커진것 같습니다.

     

    관련사건 개요 바로가기

     

    사장님의 성추문 의혹, 알바의 임금체불문제등을 거론하면서 점차 적으로 내용이 퍼져나갔는데, 성추문의혹은 증거불충분, 임금체불은 평소 꼼꼼한 습관 때문에 해명이 되면서 법원에서 벌금형으로 고소 사건이 마무리 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여기 근황이 되는 트윗이 올라왔더군요. 고소건은 이미 정리가 되는 중이며, 이제 민사로 진행한다는 글이였습니다.

     

    고소 사건서는 가장 골치가 아픈수도 있는 부분이 민사입니다. 법적으로 처리가 끝나더라도 개인간의 금전적인 채무나 피해상황등은 또다른 문제로서 진행이 될 수 있으니까요.

     

     

    문제는 단순 여론으로 인해 sj레스토랑 사장님이 영업피해를 보았다는 사실이며, 이로인해 금전적 손실을 엄청나게 보았다는 현실이 남아있습니다. 그에 따라 관련 업체들과 악플을 달았든 사람들 모두 법적인 책임을 물을거라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글을 쓸때에는 확인될 사실만으로 글을 쓰는 습관을 들여야 할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주장으로 상대방이 피해를 보게 되었다면 진심어린 사과가 먼저 되어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