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공 대피훈련 날짜 알아보자

2017년 08월 22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오늘 23일 오후 2시에는 민방공 대피훈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공습경보로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20분간 진행이 되며 경보가 발령이 되면 도로에 운행중인 차량은 우측에 5분간 정차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민방공 대피훈련은 적의 공습사태에 대비해서 민간에서 어떻게 대피를하고 방어를 하는지 미리 연습하는 훈련으로서 시민들이 참여를하는점이 민방위와는 조금 틀린점입니다. 

     

     

     

     

     

    민방공 대피훈련은 연간 5회가 실시되며, 오후 2시에 20분간 진행이 됩니다.

     

     


    보행중인 주민들도 마찬가지로 이동이 제한이되면 따로 마련된 안전구역이나 건물의 내부로 들어가셔서 통제에 따라주셔야합니다. 올해 훈련은 민방위법이 개정이 되면서 57개의 다중이용건물 경보전파책임자도 시범삼아 참여를 하며, 추후 확대해서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경보전파책임자의 경우 경보발령 문자를 수신하고 다시 응답을 하는 방식으로진행을 하며 건물내부에는 경보를 따로 발령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단지 20분만 진행되는 훈련이기 때문에 불편하다 불평하시지마시고 민방공 대피훈련 통제를 잘 따라와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라디오를 통해서 상황을 수신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에 탑습하고 계신다면 라디오에 잘 주의를 해주세요. 여기까지 민방공 대피훈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이 막혀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나라를 지키기 위한 일이니 양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