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동파방지 수도 관리방법 살펴보기

2016년 01월 31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회사에 출근하다가 나무를 꽁꽁 묶은걸 보았는데요 그걸보니 집에 있는 수도를 꽁꽁 싸매어 관리를 하는게 생각이 났습니다. 집이 전원주택이다보니 매년 수도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블로그 글감으로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정보 공유차 겨울철 동파방지 수도 관리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 합니다.


    조경에서 나무를 이렇게 싸매는 것은 나무를 얼어죽지 않게하고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 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겨울철 수도를 싸매는 것은 물이 겨울철에 얼면서 수도관이 동파하기 때문입니다 물은 상온에 있을때랑 저온에 있을때 부피 차이가 있기때문에 얼게 되면 물의 크기가 커지면서 수도관이 동파하게 됩니다

     

     

     

     

    수도관이 동파를 하게되면 수자원본부에서 무료로 계량기를 교체를 해준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구요. 하루에 500건이 넘게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서 계량기 파손이 일어나면 빨리 신청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겨울철 동파방지 수도 관리방법의 제일 기초적인 방법이 물이 고여있지 않게 관리하는 겁니다. 파이프를 타고오는 수도관에 있는 수도가 얼어버리면서 그 부피차이로 동파가 일어나는데요. 물이 고여있지 않게 물을 조금씩 흘러가게 하시거나 막히지 않게 하시는게 중요하며, 수도관을 스티로폼등을 덮은 뒤 다시 꽁꽁 싸매어서 추위에 노출이 안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철 동파방지 수도 관리방법 중 수도관이 이미 얼어서 물이 안나올때 해결하는 방법은 뜨거운물을 수도간에 조금씩 부워서 얼어있는 수도관을 녹이면 물이 흐르면서 동파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이 얼어이는채로 계속 방치를 하게 되면 동파를 하게 됩니다.

    오늘은 겨울철 동파방지 수도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수도관리 잘하셔서 추운겨울 잘 이겨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