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급여 계산기 실수령 월급 확인하기

2023년 06월 06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회사에 다니는 분들은 연봉 계약에 따른 월급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의아해하시는분들이 계신데요. 사회생활을 처음 하신분들이 헷갈리시는게 연봉에 따른 월급과 실재 받는 월급여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아직 세금 계념이 익숙하지가 않아 이러한 현상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요. 그래서 실급여 계산기를 통해서 실재 얼마나 월급을 받을 수 있는지를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실급여계산기
    실급여계산기

    실급여 계산기 사용방법

    현재 받고 있는 연봉은 세금을 원천징수 하기전의 금액이며, 여기에 4대보험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의 세금을 제외하고 월급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실급여 계산이 중요한데요 아래 실급여 계산기로 계산을 해보세요.

     

     

    잡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연봉계산기로 실재 월 수령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 계산
    연봉계산기 계산

    잡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연봉계산기 입니다. 연봉이나 월급을 선택하시고 퇴직금 포함 혹은 제외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회사에 따라서 퇴직금을 별도로 계약하는 곳도 있어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사에 따라 식대도 포함이 되는 곳도 있고 별도 명시가 없는 곳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세금 감면 부분입니다. 부양가족수 와 자녀수를 기입하면 여기에 따른 할인 공제가 들어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연봉을 기입하시고 계산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 실수령액 조회
    월 실수령액 조회

    제가 임의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연봉은 3500만원으로 기입하였고, 퇴직금 별도에 부양가족수 1명, 식비는 10만원으로 계산을 해보았는데요. 실수령액이 2,396,360 으로 계산이 됩니다. 

     

     

    연봉은 3500만원이라서 단순하게 12를 나눈 값을 월급으로 받으신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은근히 세금으로 나가는게 많습니다.

     

    계산방식에 따라서 실재 받는 금액과는 차이가 있음을 분명히 말씀드리며, 대략적인 금액으로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