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디딤돌2배적금 신청 및 지원대상

2023년 06월 05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강원도에서는 강원도 청년기본조례를 기반으로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지원을 위한 대책을 마련 시행을 하기 위해서 청년 디딤돌 2배 적급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사업은 강원도 및 도내 18개 시군에서 생활하는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서 이 프로그램으로 총 3년간 매월 20만원 씩을 저축을하며, 만기시 36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 인데요. 강원도 청년디딤돌2배적금 신청 및 지원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디딤돌 2배적금
    청년 디딤돌 2배적금

    청년디딤돌2배적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의 경우 소재지에 있는 시군에 가입신청서만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온라인에서 처리가 가능하니 시청 해 주시면 됩니다.

     

     

    청년 디딤돌 2배적금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만 18세~39세의 청년들로 공고일 기준 해당 지자체에 거주하는 청년이 대상입니다. 소득기준은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하며, 도 소재 사업장에서 근로를 하거나 창업을 하였다면 가능합니다.

     

    청년 디딤돌 2배적금 지원내용

    기본취지는 청년들의 자립심을 키워주기 위한 자산형성을 도위기 위해 3년 만기적금을 매월 20만원씩 납입을 하게 지원을 합니다. 만기시 최대 720만원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으며, 본인부담금 360만원 + 시도 지원금 360만원 으로 금액은 형성 됩니다. 추가로 예금 이자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금융역량 강화를 위해서 재무교육과 컨설팅도 같이 상담 받으 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