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 1년 종류

2023년 07월 10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 1년 종류

    여러분 ISA 계좌를 만들고 그냥 방치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이번에는 IBK기업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는 ISA 정기예금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ISA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로 입출금 예금잔고 내에서 주식이나 예금 투자로 발생한 이익에 관하여 200만 원까지 비과세를 해주는 상품입니다. 서민형 ISA는 400만 원 아직 ISA 계좌가 없습니다.면 한번 개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투자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예금을 가입하고 금리 비과세까지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서 ISA전용 예금 금리비교23년 3월 기준를 해보았습니다. 12개월 기준으로 농협은행, 수협은행, 기업은행 순서로 이율이 높습니다. 기업은행은 직장인들이 퇴사 처리 후 IRP 퇴직금을 수령하는 은행으로 매번 사용됩니다.

     

     

    신한은행 정기예금 금리 1년

    ISA 정기예금 장점

    쉽게 풀어보자면 우선 장바구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식이나 주식펀드 그리고 ETF 등 여러 투자 상품을 담을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보면됨. 이걸 왜 쓰냐?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뭘 사면 비싸지만 편한 반면 코스트코 같은 곳에 가면 너무 싸다. 다만, 가는데 귀찮을뿐 그리고 이걸 적용하면 됩니다. ISA 정기예금 계좌는 귀찮지만 효과적으로 굴릴 수 있음.이유는 정부에서 세금혜택을 줍니다. 비과세로 200400만원까지 한도가 있는데 갭 차이가 있는 이유는 일반형 가입 시 세금 면제 혜택을 200만 원 받고, 서민형으로 가입 시 400만 원인것임. 다만, 서민형은 종합소득세 3,500만 원 이하, 근로자 소득 수입 5,000만 원 이하 조건이 있음.세금 면제 한도가 매겨지는 방식은 예를 들어 1,000만 원 투자해 10 수익을 봐서 10 이자를 받았습니다.

    치면 100만 원에 관하여 15.4를 원천징수합니다.

    ISA 정기예금 장점

    하단에 네모 네 개 아이콘 클릭 원리금 보장으로 들어가서 매수하면 끝

    금리 높은 순으로 상품을 정렬하고 원리금 보장되는지 여부 증명 후 가입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따로 은행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즉각적으로 매수가 되니까 예금 들기가 훨씬 더 편리했어요 (이자까지 감안해서 약 4500씩 나눠서 여러 저축은행에 예금을 각각 들어놓으면 모두 예금자 보호됨) 금액 지정도 가능하고 남은 예수금의 비율을 입력해서도 매수금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매수하고 즉각적으로 가입이 되는 건 아니고 하루 뒤에 가입 확인이 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