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요금 미납 | 연체 | 유예 안내

2023년 10월 31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휴대폰 요금 미납 | 연체 | 유예 안내

    살면서 한번쯤은 어려운 시기가 다가올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아무것도 아닌일들이 큰일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얼마안하는 핸드폰 요금도 큰 어려움에 처해있을경우는 아주 부담이 되어 어쩔 수 없이 휴대폰 요금 미납을 하게 되어 연체가 발생하게 됩니다.

    휴대폰 연체 유예
    휴대폰 연체 유예

    휴대폰 요금 미납

    요금을 미납하게 되면 이용정지 부터 연체료가 부고가ㅏ 되며, 신용도가 하락이 되고 나중에는 소송까지도 갈수 있는 사탕이 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 경우 제일 좋은 방식은  즉시 요금을 납부하는 일입니다. 요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여 상담을 먼저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통신사에서는 조금의 사정을 봐서 요금을 분할 납부하거나, 요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사유를 인정하여 요금을 감면해 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신용조회인증이 필요하며, 해당 기록 사실은 금용기관에 통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으니 걱정마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의 영향

    휴대폰 요금 미납의 경우 신용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의외로 이러한 사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 경우, 신용도에 하락이 발생하게 되는데 평소에는 별다른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지만,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에 연체기록이 나타나면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또한, 휴대폰 요금 미납으로 인해 소송까지도 진행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평소에는 자동이체를 해놓기 때문에 연체를 하시는 분들은 불가피하게 조그마한 금액으로 나중에 결제하는 되겠지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통신사의 요금도 신용점수에 해당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휴대폰 요금을 납부할 수 없는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유예를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연체유예 방법

    휴대폰 연체 유예를 사용할 때에는 휴대폰 요금을 연체한 경우에 도저히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기간을 연장하는 것을 말하며 요금을 안내는 방법이 아니니 헷갈리지 마세요. 휴대폰 연체 유예를 신청하게되면  일지정지 상태가 풀려 요금을 연체한 기간 동안 휴대폰 서비스가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하지만 절차대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연체 유예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1. 휴대폰 요금 연체 사실을 확인합니다.
    2. 휴대폰 요금을 연체한 통신사에 연락합니다.
    3. 연체 유예를 신청합니다.
    4. 통신사에서 연체 유예를 승인합니다.

    휴대폰 연체 유예는 통신사마다 조건이 다르므로, 통신사에 문의하여 정확한 내용은 확인을 해주세요. 휴대폰 연체 유예를 신청할때에는 다음 사항을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연체 유예는 한 번에 최대 3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
    • 휴대폰 연체 유예를 신청하면 연체된 요금에 대한 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연체 유예를 신청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연체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실만한 동영상

     

    핸드폰 연체를 할경우 일어날만한 일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유용한글 안내

     

     

    신용카드 잘쓰기 신용점수 관리

    신용카드는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정도로 보현화되어있고 편하게 원하는 옷이나 생필품, 가전기기등을 구할수 있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 뒤에는 조금이라도 문제가

    informationlife.tistory.com

     

     

    금융인증서 공동인증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은행업무를 보기위해서는 개인을 식별하기 위해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

    informationlife.tistory.com

     

     

    신용카드 분실시 처리방법, 신용등급 관리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신용카드입니다. 이러한 신용카드는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아주 중요합니다.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분실신

    informationlife.tistory.com

     

     

    신한은행 이체한도 변경방법 및 한도제한 통장 해제 방법

    우리나라 제1금융권 은행중에서 많은 분들이 신한은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꾸준히 사용을 했던기억이 있는데, 직장을 옮기게 되면서 주거래 은행을 바꾸게 되었고 최근에 통장을 쓸

    information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