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및 가족 치매테스트 및 증상 안내

2017년 10월 13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아무리 건강하신 분들이라도 사람일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이웃집 할아버지께서 길을 가시다가 길가에 있는 도랑에 넘어지셨는데요. 하필이면 목부분을 다쳐서 신경이 마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움직일 수도 없게 되셨는데, 매일 열심히 일만 하시던 분이라 더욱 안타까운것같습니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사고 외에도 가족들을 무척 힘들게 하는 질병이 있습니다. 바로 치매인데요. 오늘은 본인이나 가족 치매테스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치매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손쉽게 체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치매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일반적으로 치매초기에 건망증 증세와 착각을 할수가 있는데요. 건망증의 경우 자신이 어떤일을 하고 나서 그 사일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반면 치매의 경우 전혀 자각이 없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치매증상 5가지 안내

     

    1. 입맛 변화

    먹고 싶은 음식이 바뀌었을 경우 초기증세로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사탕이나 단것등을 찾을 경우가 그렇다고 합니다.

     

     

     

     

    2. 무반응

    외부의 어떤 자극에 대해서 반응이 전혀 없다면 치매의 초기증상이라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누가 발을 당기거나, 어떤 사실에 대해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상대방의 언어를 받아들이는데 그 자극이 늦어서 인지가 안되는 경우입니다.

     

     

     

    3. 우울증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치매에 걸릴 확율이 더욱 높다고 하는데요. 50세 이상 2400명을 7년간 관찰하면서 얻은 결과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4. 도벽이 생겨남

    도덕적으로 지켜야할 것들을 지키지 않을 경우 치매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남의 물건을 훔치거나 신호를 안지키거나, 범죄행위등을 하는 경우가 그렇다고 합니다.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을 제대로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5. 물건에 대한 집착

    쓰래기나 신문, 물건에 대한 집착이 심해진다면 치매를 의심해야 합니다. 강박증이라고도 하는데요. 정상적인 사람들이라면 신경을 안쓸일들에 더더욱 집착을 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치매테스트 및 치매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테스트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