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송 수정세금계산서 사유는 환입 가산세 없이 발행하는 방법

2025년 06월 30일

반송 수정세금계산서 사유는 환입 가산세 없이 발행하는 방법

수정세금계산서는 크게 6가지의 발급사유가 있습니다. 당초작성일자 수정발급 기재사항착오정정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내국신용장 등 사후발급 새로운 작성일자 생성 공급가액 변동 계약의 해제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사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당초작성일자로 수정발행하는 기재사항착오정정,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내국신용장 등 사후발급 발급방법 및 기한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송 수정세금계산서 사유는 환입

어떠한 방식으로 수정세금계산서를 쓰고 신고해야 하나요?

수정세금계산서를 쓰고 신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성방법 수정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로만 발행할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업체를 통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수정세금계산서를 작성할 때는 다음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작성일자 수정사유가 발생한 날을 기재합니다. 단, 착오에 의한 이중발행의 경우에는 당초 세금계산서의 작성일자를 기재합니다.

비고란 수정사유와 당초 세금계산서의 작성일자를 기재합니다. 예) 공급가액 변동으로 인한 수정, 2023년 1월 15일 다음은 신고기한을 정리한 표입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수정세금계산서를 쓰고 신고해야

환입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잘못 발행한 세금계산서 사유 입력 1. 국세청 홈택스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 있는 조회발급, 전자세금 계산서, 발급, 수정발급으로 차례대로 들어갑니다. 2. 반송 등의 사유로 환입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하는 거래의 세금계산서 원본을 조회합니다. 승인번호를 아는 경우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모르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세금계산서를 조회합니다. 3. 당초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조회하는 란인데요. 조회 기간을 입력하여 당초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찾아 체크 후, 편집 세금계산서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필요적 기재사항 등의 착오 외의 사유로 잘못 적힌 경우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필요적 기재사항 등이 착오 외의 사유로 잘못 적힌 경우에는 재화 및 용역의 공급일이 속하는 과세기간에 대한 확정신고기한까지 세금계산서를 작성하되, 당초에 발급한 세금계산서의 내용대로 세금계산서를 붉은색 글씨로 쓰거나 마이너스 금액 표시하여 발급하고, 수정하여 발급하느 세금계산서는 검은색 글씨로 작성하여 발급합니다. 단, 과세표준과 세액을 경정할 것을 미리 이해하는 경우에는 발급할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어떠한 방식으로 수정세금계산서를 쓰고 신고해야

수정세금계산서를 쓰고 신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입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잘못 발행한 세금계산서 사유 입력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환입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필요적 기재사항 등이 착오 외의 사유로 잘못 적힌 경우에는 재화 및 용역의 공급일이 속하는 과세기간에 대한 확정신고기한까지 세금계산서를 작성하되, 당초에 발급한 세금계산서의 내용대로 세금계산서를 붉은색 글씨로 쓰거나 마이너스 금액 표시하여 발급하고, 수정하여 발급하느 세금계산서는 검은색 글씨로 작성하여 발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