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확인서 가입내역확인서 간편하게 발급

2023년 08월 04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4대보험 가입확인서 가입내역확인서 간편하게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 증명서와 4대 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의 차이란 무엇일까요? 이직을 할 회사에서 제출서류로 요구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체 이 건강보험자격득실과 4대 보험자격득실 은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이 차이점에 관하여 찾아보고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과 4대보험 자격득실은 무슨 차이가 있는 것 일 가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둘 다. 명칭만 다를 뿐 같은 서류입니다.

    더 제대로 설명하자면 4대 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고용보험국민연금산재보험 이 4가지를 이야기 합니다. 이직할 회사에서 제출서류로 4대 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제출을 요구할 때가 있었는데 그때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 검색을 해보시면 4대 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안 나오고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만 보통 검색이 되실 것입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가입내역확인서

    4대보험 비용 계산

    사회보험의 보험료 산정은 소득세법에 따른 세금 미과세 소득을 제외한 소득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모의 계산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수행하실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1000명 이상의 근로자가 다니는 회사에 근무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월급이 세전 400만원을 받는다고 가정하였습니다. 이때 4대보험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국민연금 4,000,000 x 9 360,000원 이곳에서 사업주와 근로자가 개개인별로 50씩 부담합니다.

    그러므로 제가 내야할 금액은 180,000원입니다. 2) 건강보험료 : 4,000,000 x 6.86% = 274,400원 건강보험도 사업주와 근로자가 개개인별로 50씩 부담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방법은 간단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 화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찾습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으로 들어가시면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 창이 나오는데 본인 인증 후에 다시 메인화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으로 들어가시면 이젠 건강보험 자격득실 조회를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조회조건을 선택할때 직장을 다니신 분이라면 직장가입자 프리랜서라면 지역 가입자 이렇게 조회조건을 선택하여 조회 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장기요양보험

    고령이거나 치매 같은 노인성 질병의 이유로 일상 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장기요양급여를 제공하여 노후의 건강 및 생활안정을 보장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하는 사회보험제도입니다.

    4대 보험 가입확인서가입내역증명서 조회 및 발급방법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접속을 하여 인증을 마친 후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포털사이트에서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한 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하여 간편인증이나 공동금융 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마이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약관과 고유식별정보 수집 약관 모두 동의를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미동의를 할 경우 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화면이 나옵니다. 4대보험 증명서는 현재시점의 자료만 확인이 가능하고 과거의 자료는 4대 사회보험증명서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과거내역이 필요한 경우 해당 보험 공단으로 직접 증명서 발급 요청을 해야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4대보험 비용 계산

    사회보험의 보험료 산정은 소득세법에 따른 세금 미과세 소득을 제외한 소득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방법은 간단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고령이거나 치매 같은 노인성 질병의 이유로 일상 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장기요양급여를 제공하여 노후의 건강 및 생활안정을 보장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하는 사회보험제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