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땅찾기서비스, 조상땅찾는법은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2015년 10월 15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뉴스를 보면 조상의 땅을 못찾고 있는 땅이 어마어마하게 많다고 합니다. 부모님과 헤어저 살거나 서울로 상경해서 생활하는 자식들은 부모님이나 친지분들이 돌아가면서 남긴 땅을 제대로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것 같은데요. 오늘은 조상땅찾기서비스, 조상땅찾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부동상포털사이트 온나라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속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나라 부동상정보 통합포털로 들어가주세요. 조상땅찾기서비스는 재산을 상속받은 자기자신을 땅을 검색하는 방법으로 조회를 하면 되는데요 아래 내토지찾기서비스로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이것외에도 동사무소에 직접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아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정보조회] - [내토지찾기서비스] 에 들어가주세요.조상땅찾기서비스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미리 챙겨두시기바랍니다.




     


    신청접수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실명확인 팝업이 뜹니다.




    조상땅찾기 서비스는 실명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기입하시고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한 뒤에 본인이 소유한 내토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같으면 동사무소에 들어서 이것저것 서류를 때보고 확인할건데요 요즘은 참 편리해졌습니다.


    두번째로 관할동사무소에 직접방문하셔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돌아가신분의 조상땅찾는법은 가족관계증명서나 제적등본등이 필요하며, 신청인의 신분증은 꼭 필요하니 잊지마시고 챙겨가시기바랍니다. 대리인이 신청을 한다면 별지 제5호의 위임장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조상땅찾기서비스, 조상땅찾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잊혀진 토지가 있으면 시간을 내어서 정리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