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심야약국 찾는 법,휴일지킴이 약국 안내

2023년 04월 27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저녁시간에 갑자기 몸이 아파서 급하게 약국이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에는 꼭 약국이 문이 닫혀 있어서 밤새 아픔에 뒤척이는 일이 많습니다. 정책기사를 살펴보다가 공공심야약국이 있는 듯 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공공심야약국이란?

    새벽시간에는 응급실이 아니고서야 병원에 들릴수도 없구요. 복통이나 두통, 감기, 변비등의 상비약이 갑자기 필요할때 심야시간에 운영하는 약국으로서 의약품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약국입니다. 

     

     

    공공심야약국 운영시간

    일반적으로 약국은 오히려 일찍 문을 닫는 편인데요. 저녁시간에 굳이 약을 찾으러 오는 손님은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급하게 찾는 손님들은 24시간 있기 때문에 공공보건의 목적 취지에 맞주어서 운영하는 공공심야 약국은 한줄기 빛이 되겠지요. 

     

    심야약국은 연중 무휴로 야간 22시 이후 운영을 하고 있는 약국입니다. 연중무휴로서 야간에 운영을 하지만, 지역 특성상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방문전에 한번 전화로 연락을 해보시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심야약국 운영 개수

    심야약국은 서울에 35개소, 강원 4개, 경기 90개, 경남 6개 등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그렇게 많은 건 아닌것같네요. 자세히 보시면 경기에서 90개소가 있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역시나 경기도가 인프라가 많아서인지 압도적이네요. 새벽시간에 급하게 좌약을 구하러 다닌 기억이 있는데 야밤에 하는 약국이 있으면 정말 좋겠더라구요.

     

     

     

    심야약국 찾는법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서 심야약국을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지금 살고계시는 지역을 검색해주시고 약국이 어떤게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홈페이지로 휴일지킴이 약국, 연중무휴약국, 심야약국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의약품 안내도 같이 하고 있으니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접속해서 알아봐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