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안 생리대 환불 방법 알아볼께요

2017년 08월 24일 by 홍승찬대리

▶ 목차 펼치기

    릴리안 생리대 환불 방법 알아볼께요

     

    여성들이 가장 많이 쓰고 필수품인생리대에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나와서 논란이 계속 가열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사실을 방치한채 수년간 사용을 하던 여성분들은 생리대 문제가 아니라 자신의 몸상태가 안좋아서 그런것으로 알고 꾸준히 사용을 해왔다는데 대해 집단 소송의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 깨끗한 나라에서는 환불조치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전에 문제가 된 제품을 환불조치를 하는데 있어서 방법조차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택배로 접수를 받거나 방문으로 받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문제가 된 제품들이 대형 마트를 통해서 환불을 받았던것을 생각하면 대처가 너무 안일한게 아닐까 생각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릴리안 홈페이지와 SNS에서는 일단 사과문에 게재가 되었는데요. 아직 결과가 나오기 전이기 때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내용으로서 28일 오후 2시부터 본사 소비자 상담실에 접수를 하여 진행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시민단체가 조사한 내용이 사실이라면 살충제 계란 파동을 뒤이은 엄청난 파장을 가져올만한 사건인데, 더욱이 다른 10가지의 제품들도 대부분이 발암을 일으 킬 수 있는 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내용 자체가 워낙 급박하게 흘러가니 식약처에서도 검수를 시작하기 시작했고, 이에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여성들은 집단 단체 소송을 준비하고 있는데, 피해를 입으신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으시기 때문에 파장은 대단할거라 예상됩니다.

     

     

     

    어느 커뮤니티에서 원인을 추측한 글을 보았습니다. 현재 밝혀진 성분중에 TVOC 이라는 유기성화학물질이 있습니다. 이번에 문제가 제품들 중에서 팬티라이너 제품들에 한해서 문제가 커지는 것으로보아 추측을 하였는데, 향료가 첨가된 제품에 문제가 특히 있는게 아닐까 의심하는 글이었는데요.

     

     

    논란의 중심에 있는 제품과 후기등을 살펴볼때 충분히 의심가능한 의견인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TVOC 성분에 대한 분석과 함께 가이드 라인을 잘 제시해서 다시는 이러한 일이 안생기게 기준을 잘 정해야 하며, 지금 까지 이러한 기준 자체가 없다는게 참 어이없는 일이 아닐 수 없네요.

     

     

     


    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릴리안 생리대를 꾸준히 사용한 여성분들의 경우 영수증과 병원 진단서등으로 소송을 하기 시작하면, 집단 소송으로 번질 가능성이 있으며 기업 입장에서는 엄청난 배상금을 배상해야 되는 사태까지 진행될 수도 있을듯한데요. 깨끗한 나라에서는 초기에 대처를 잘 해서 이제부터 준비를 하여야 할것 같은데, 환불 조치가 28일부터 시작된다는 점부터 뭔가 늑장 대응을 하고 있는게 아닌가 우려가 됩니다.

     

    문제가 생겼다는 소식이 들리자마자 제품판매중지에, 빠른 환불처리를 진행하였다면 발빠른 대처로 그나마 소비자들이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느껴질듯 한데 너무 대응이 늦은 것 같습니다. 


    릴리안 생리뿐만 아니라 국내 탑 10개에 드는 제품들도 유해한 성분이 검출되었기 때문에 이번 사건으로 인해 사용하는 생리대 생산 업체의 매출 순위가 엄청나게 변동이 일어날듯합니다.  이번 기회에 생리컵등 대용품을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이 생길것 같네요.